위암 초기증상

건강 / / 2021. 5. 22. 21:11
반응형

위암이란?

 

위암은 대한민국,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서 많이 발생하며 미국, 유럽등은 다소 낮은 발병률을 보이는데요.

 

위암은 말 그대로 위에 발생하는 암으로 위장내에 궤양 또는 혹덩어리 형태로 나타나며 조직검사를 통하여 암세포가 확인되면 위암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위암세포가 위벽의 점막, 점막하층까지만 침범을 한 경우 조기위암, 아래층인 근육층 이상을 침범할 경우 진행위함으로 판단합니다. 위암은 조기에 발견할 경우 완치율이 높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위암의 원인

위암의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으며 환경적, 유전적, 문화적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 식습관에 의해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짜고 매운음식, 소금에 절인 채소나 생선, 불에 직접 익힌 고기 등 질산염 성분을 자주 섭취 하게 되면 위암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위암의 초기증상

 

이유없이 체중감소가 된다.

 

위암은 초기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고 약간의 불편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일반 위장병과 구분하기 어려운데요. 만약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 된다면 위암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위암은 체력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체중 감소가 이루어 지며 특별하게 다이어트를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유없이 체중이 10% 이상 감소 된다면 위암일 확률이 높습니다.

 

식욕이 없어진다.

 

위암이 진행되면 십이지장 사이의 경계를 이루는 부분이 막히기 때문에 구토를 유발하고 위부위의 출혈에 따라 피를 토하거나 검은색 변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위와 식도를 연결하는 부분을 침범하게 되면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워 식욕이 없어집니다.

 

 

쉽게 배가 부른다.

 

평소보다 적은 양의 음식을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금방 배가 부른 느낌이 든다면 위암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속이 자주 쓰리다.

 

속쓰림 증상은 튀긴 음식, 양념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 위산역류를 유발하여 나타날 수 있지만 속쓰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위암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위 부위에 심한 통증이 나타난다.

 

배꼽 주위의 복부에 통증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위암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통증과 함께 배가 붓고 체액이 많아 지면 위암 초기 증상입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백질 많은 음식 추천  (0) 2021.08.09
여드름에 좋은 음식  (0) 2021.06.13
대상포진 초기증상  (0) 2021.05.20
치주염 증상  (0) 2021.05.02
통풍에 안좋은 음식  (0) 2021.04.2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