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과일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정상적으로 생성하지 못하는 질환인데요. 혈당을 조절하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당뇨에 걸리면 당이 많은 과일을 먹지 못한다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심장병, 암, 뇌졸중 등의 위험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의 종류에 따라 혈당을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딸기에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인데요. gi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관리에도 용이합니다.
체리
체리에는 천연 화합물이 풍부하며 이 화합물들은 심장병, 암, 기타 질병에 도움을 주며 염증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혈당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통조림으로 된 체리의 경우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사과
사과는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로 당뇨환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특히 사과의 껍질에는 영양이 풍부하
고 여분의 섬유질이 있기 때문에 껍질 째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렌지
오렌지 하나를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80% 정도를 섭취할 수 있는데요. 또한 엽산과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정상화 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키위
열대 과일인 키위에는 비타민C와 칼륨,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gi 지수가 낮아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에게는 최적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복숭아는 달콤하기 때문에 gi 지수가 높고 살이 찌기 쉬울거라고 생각하지만 수분과 식이섬유과 풍부하고 100g 당 40칼로리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