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로로겐산은 각종 보도 매체에서 다이어트 효과에 좋은 식품이라고 다루게 되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클로로겐산 아마 처음 듣거나 생소하신 분들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클로로겐산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로로겐산 효능,부작용,먹는법
클로로겐산 효능 및 부작용 섭취방법

 

클로로겐산이란?

클로로겐산
클로로겐산

클로로겐산은 카페인산, 퀸산의 에스트르 결합으로 구성된 천연화합물입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하면 바로 커피가 생각나실텐데요. 클로로겐산은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콩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로스팅 작업을 거치면서 클로로겐산이 소실되기 때문에 흔히 클로로겐산이라고 불리는 것은 볶지 않은 녹색 상태인 생커피콩 (Green Coffe Bean)을 뜻하기도 합니다.

 

 

 

클로로겐산 효능

클로로겐산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알파 글루코시다아제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따라서 다이어트 시 도움이되는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적정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그밖에 클로로겐산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압을 낮춰준다.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다면 클로로젠산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클로로젠산의 추출물은 혈압을 낮춰주며 혈관을 확장시켜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클로로젠산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의 경우 혈압 수치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당뇨 및 비만을 예방한다.

 

클로로젠산은 당뇨와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사 후 클로로젠산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과 인슐린이 치솟는 걸 방지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지속적으로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나 비만환자 분들은 클로로젠산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울함, 심리적 불안감 개선

 

클로로젠산은 피로함, 지루함, 우울감 등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클로로젠산을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세포의 성장이 일어났으며 행복감을 주는 물질인 세로토닌 방출을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암 성장을 억제한다.

 

클로로젠산은 암, 종양의 성제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클로로젠산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의 경우 종양이 커지는 것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치매예방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성 질환은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에 의해 신경이 파괴되는데요. 클로로젠산은 베타 아밀로이드 단백질의 신경파괴를 예방하여 치매나 알츠하이머 발병률을 감소시켜주고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클로로젠산 부작용 및 주의사항

클로로젠산은 일반적으로 부작용 사례가 드물지만 아래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클로로젠산을 섭취하고 계신다면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불면증, 두통, 이명과 같이 카페인을 과다복용 하였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클로로젠산 먹는법

 

클로로젠산은 생커피콩을 그대로 먹거나 생커피콩을 추출한 추출물을 이용하여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추출물의 경우 해당 제품의 섭취방법에 따라 섭취를 하시고 생커피콩으로 섭취할 경우 커피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영양식품 더보기

 

 

치아씨드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치아씨드는 멕시코 지역에 서식하는 치아라는 식물의 씨앗인데요. 다이어트나 피부미용 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치아씨드의 효능 및 부

healthwiki-100.tistory.com

 

대마종자유 효능, 부작용, 먹는법

대마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무엇인가요? 마약과 같은 부적절한 이미지가 떠오르실 것입니다. 하지만 대마의 씨인 대마 종자유는 환각 증상을 발생시키는 껍질을 제거하여 만든 음식인데요.

healthwiki-10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