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산균은 장 건강을 대표하는 식품 중 하나인데요. 유산균은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었는데 그중 가장 대중적인 제품을 고른다면 프리바이오틱스가 생각나실 겁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유산균은 이름이 비슷하지만 생소한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포스트바이오틱스란 무엇일까요?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가 수행하는 발효 과정의 부산물인데요. 즉 프로바이오틱스의 찌꺼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찌꺼기는 우리의 건강에 별로 유용하지 않을 것 같지만 우리의 장에서 이로운 역할들을 많이 하게 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면역력 강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자주 섭취한 성인의 경우 감기에 걸릴 확률을 낮춰주고 유해균과 독소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체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소화에 도움을 준다.

 

평소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된다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가벼운 정도의 궤양성 대장염이나 크론병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염증을 줄여주는 부티레이트라는 지방산 생성을 촉진하여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장속에 유해균보다 유익균이 많으면 비만을 유발하는 피르미쿠테스균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의 수를 증가 시키고 식욕과 피르미쿠테스균을 억제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 예방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못하는 질환인데요. 당을 섭취하여도 인슐린이 분비되지 않아 당을 에너지로 쓰지 못하고 혈액 속에 남아있게 됩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우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여 드시게 되면 복부팽만,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4g이며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복용법

포스트바이오틱스 복용법은 정말 다양한데요. 캡슐 형태로 나온 제품의 경우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되고 샐러드나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또한 유산균과 발효식품에 같이 섭취하게 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