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건강 관련 채널을 보면 시서스가 정말 자주 나오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서스가 대체 무엇이길래 건강에 좋다고 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좋은 시서스의 효능, 부작용, 복용법, 다이어트 효과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란?

시서스는 아시아와 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 자라나는 덩굴과 식물인데요. 비타민C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태국에서는 시서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약용식물인 만큼 식물의 모든 부분이 우리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시서스는 골절이나 부상, 당뇨병, 콜레스테롤 개선 치질 등에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는 고대에서부터 사용되어왔던 약재인 만큼 효능이 정말 뛰어난데요. 보통 골절 치료와 당뇨 치료에 많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준다.

 

시서스는 이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시서스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며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국제 의학 학술지에서 발표된 시서스와 비만에 관련된 실험에서 시서스를 일정 기간 동안 꾸준히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체지방 감량 폭이 크다고 하였습니다.

 

 

치주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시서스는 치주질환 치료에도 효과적인데요. 향균력이 강하기 때문에 구강의 플라그 및 치석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평소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시서스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시서스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및 비만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골절치료 및 관절과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고대에서부터 시서는 골절치료에 사용될 만큼 그 효과가 뛰어났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시서스를 꾸준히 섭취하게 하였는데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당뇨는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혈당 관리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만약 당뇨를 가지고 있다면 시서스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서 당뇨병에 걸린 쥐에게 시서스 추출물을 꾸준히 주입한 결과 인슐린 저항성이 감소하고 민감도는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항암 작용

 

시서스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 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 항암 작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시서스 복용법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시서스의 경우 보통 시서스의 잎, 줄기, 뿌리를 추출하여 만든 시서스 가루 제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는데요. 시서스 가루로 구매하신 경우 물 또는 음료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와 같은 요리에 가루를 뿌려 먹으셔도 좋습니다.

 

시서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mg이며 아직까지 큰 부작용이 나타나진 않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복부 팽만을 유발할 수 있으니 권장 섭취량을 지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