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좋은음식

음식효능 / / 2021. 4. 27. 00:15
반응형

신장에좋은음식

신장은 혈액의 노폐물을 걸러 소변을 몸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하며 유체와 전해질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일을 담당하는 우리 몸에 있어 아주 중요한 신체기관인데요. 신장이 좋지 않으면 부종, 빈혈, 어지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에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

 

신장에 안좋은 음식

신장에 안좋은 음식 신장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될 정말 중요한 신체 장기 중 하나인데요. 신장은 허리의 윗부분, 척추의 양측에 위치하여 완두콩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신장

healthwiki-100.tistory.com

 

신체의 80% 이상이 물로 이루어져있을 정도로 물은 우리 몸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포가 독소를 혈류로 운반하기 위해선 물이 필요하며 독소를 걸러내고 몸밖으로 운반하기 위해서도 물이 필요합니다. 신장이 좋지 않다면 물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풍부한 생선

참치, 고등어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은 혈액의 지방 수치를 낮춰주며 혈압을 낮춰주는데요. 또한 신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풍부한 칼륨과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고구마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나트륨 수치의 균형을 맞춰주며 신장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는 고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투석을 하고 있는 사람은 고구마 섭취를 제한하는것이 좋습니다.

 

베리

딸기, 블루베리, 산딸기 등 베리류의 과일은 영양소와 항산화 화합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신체 세포의 손상을 보호해주며 신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

사과는 펙틴이라는 중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펙틴은 혈당과 콜레스트롤 수치를 줄여주고 신장 손상의 위험 요인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A, C, K 와 엽산이 풍부한데요. 특히 시금치의 베타 카로틴 성분은 면역 체계의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시력과 신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는 사포닌, 글리코시드 성분이 풍부하여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뇨작용 및 혈액 정화작용을 해주며 요로결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아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붓기를 빼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당뇨에 좋은음식

당뇨에 좋은음식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형성하지 못하여 혈당 수치가 매우 높아지는 질환으로 먹는것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밀가루 처럼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당뇨 환자에게 매우

healthwiki-100.tistory.com

 

전립선에 좋은 음식

전립선에 좋은 음식 남자에게 있어 전립선은 매우 중요한데요. 최근 고지방, 고당도 서구식의 식단으로 인해 전립선 암에 걸리는 사람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립선이 건강하려

healthwiki-100.tistory.com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에 좋은 음식  (0) 2021.05.05
신장에 안좋은 음식  (0) 2021.05.02
칼륨이 많은 음식  (0) 2021.04.24
전립선에 좋은 음식  (0) 2021.04.24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0) 2021.04.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