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이 많은 음식

음식효능 / / 2021. 4. 24. 15:06
반응형

칼륨이 많은 음식

칼륨은 우리의 신체가 다양한 대사과정을 위해 꼭 필요로 하는 필수 미네랄인데요. 체내에서 칼륨을 직접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하셔야 됩니다. 하지만 서구화된 식습관에서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기란 힘든 일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칼륨이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 렌즈 콩 등에는 다량의 칼륨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흰콩 4.9 그램을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칼륨의 18%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은 높은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으로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대장건강을 증진시켜주며 심장병 및 당뇨병의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

 

감자

감자는 훌륭한 칼륨 공급원 중 하나인데요. 칼륨 뿐만 아니라 비타민A,C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감자의 껍질에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근대

근대는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로 많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채소 중 하나인데요. 근대 175g 에는 961mg 의 칼륨이 들어있으며 비타민,A, C, K, 마그네슘, 철분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B6m 마그네슘, 섬유질 등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한데요.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 섬유질, 항산화제, 비타민C, K 등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더보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누구나 다이어트를 도전을 하지만 강한 의지가 있지 않다면 성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

healthwiki-100.tistory.com

 

요거트

요거트에는 칼슘, 리보플라빈 등이 풍부한데요. 장건강에 도움을주며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어 식욕이나 체중 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A, 비타민K, 엽산, 마그네슘, 칼륨등이 풍부합니다.

수박

수박에는 칼륨과 베타카로틴, 카토리토이노이드의 일종인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 심장질환 예방,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 안좋은 음식  (0) 2021.05.02
신장에좋은음식  (0) 2021.04.27
전립선에 좋은 음식  (0) 2021.04.24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0) 2021.04.18
홍차의 효능  (0) 2021.04.1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