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립선에 좋은 음식

 

남자에게 있어 전립선은 매우 중요한데요. 최근 고지방, 고당도 서구식의 식단으로 인해 전립선 암에 걸리는 사람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립선이 건강하려면 평소 식단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는데요. 라코펜 성분은 많이 섭취하면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을 낮춰주고 세포 손상을 줄여 암세포 생성을 늦출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는 브로콜리는 암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복잡한 화합물을 가지고 있는 채소입니다.

 

녹차

녹차는 옛날부터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차인데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의 에피칼로카테킨 성분은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땅콩이나 검은콩 같은 콩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아이소플라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남성 호르몬에 있는 암을 유발하는 특성을 억제하며 암의 성장을 막습니다.

 

호박씨

호박씨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며 전립선 암에 효과적입니다.

 

마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존재하는데요 특히 전립선을 강화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마에는 디오스게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남성 호르몬 분비를 도와줍니다.

 

은행

은행에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물질인 징코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전립선에 도움을 주며 요실금에도 효과적입니다.

 

복분자

복분자에는 폴리페놀이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돕고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좋은음식  (0) 2021.04.27
칼륨이 많은 음식  (0) 2021.04.24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0) 2021.04.18
홍차의 효능  (0) 2021.04.12
녹차의 효능  (0) 2021.04.0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