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드름은 턱, 이마, 귀, 볼 얼굴 어느 부위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위별로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여드름 부위별 원인 및 치료방법

 

이마

이마에 여드름이 난다면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마 부분은 머리카락이 닿는 부위이기 때문에 특히 여드름이 자주 나는 부위인데요.

 

이마에 있는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소화에 부담을 주는 밀가루로 만든 음식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집에 있을 땐 머리카락이 닿지 않도록 헤어밴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가

눈가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피부 건조증으로 인해 수분이 부족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눈가에 나는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피부보습을 해주셔야 하며 물을 많이 먹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자놀이

관자놀이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눈가에 나는 여드름과 다르게 유분이 과다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보통 스트레스로 인하여 간기능이 약화되는 경우 유분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관자놀이에 나는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간기능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볼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호르몬 조절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부족, 스트레를 받게되면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감소하게되는데요. 이는 피지 분비량이 감소하여 피부가 건조하게 되고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볼에 나는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에스트로겐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는 콩, 두부 같은 음식을 섭취해주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 주위에 나는 여드름은 평소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유분이 과잉 분비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드름 뿐만 아니라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등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

 

코에 나는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평소 기름진 음식을 피해 피지 분비량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세안을 할 때 코 주변의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를 신경써서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 주변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입주변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턱을 괴거나 엎드려 자게 되는 경우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입 주변에 나는 여드름을 해결하기 위해선 외출을 할 때 그나마 통풍이 잘되는 덴탈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거나 외출을 자제해주시고 턱을 괴거나 엎드려자는 습관을 고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턱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남성 분들의 경우 청결하지 못한 면도기를 사용한 경우 면도기에 존재하는 오염물질이 턱에 들어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며 여성 분들의 경우 왁스 성분이 포함된 립밤을 자주 사용할 때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턱을 자주 만지거나 머리카락이 턱에 스치는 경우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성분들은 면도기를 사용할 때 청결한 면도기를 사용해주시고 립밤을 바르실 때 턱에 잘 닿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턱을 자주 만지거나 머리카락이 스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 고구마
  • 토마토
  • 레몬
  • 당근
  • 치아씨드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보통 비타민 A,C 와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여드름에 좋은 음식 더 알아보기

 

 

여드름에 좋은 습관

  • 충분한 수면
  • 스트레스 받지 않기
  • 고혈당 음식 섭취 자제하기
  • 집에서 여드름 짜지 않기

여드름은 보통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 여드름에 좋은 습관 더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