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차의 효능

음식효능 / / 2021. 4. 12. 12:42
반응형

홍차의 효능

홍차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차인데요. 영국에서는 매일 오후 4시~6시 사이에 홍차와 함께 케이크이나 쿠키 등을 먹는 티타임을 즐기곤 합니다.

 

홍차에는 테아플라빈 성분과 카테킨 성분등이 풍부하여 체지방 분해,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홍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홍차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홍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리피아제를 활성화하여 체지방을 분해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차 더보기

 

다이어트에 좋은 차

다이어트에 좋은 차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다이어트에 성공 하기란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끝내기 위해선 식단조절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오늘

healthwiki-100.tistory.com

 

 

당뇨병을 예방한다.

홍차에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밖에도 심혈관질환, 뇌질환 등 다양한 질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도움을 주는 차 더 보기

 

당뇨에 좋은차

당뇨에 좋은 차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성을 못하는 경우 고혈당으로 이어지는 만성대사 질환인데요. 당뇨를 관리하기 위해선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먹는것에 신경을 써주셔

healthwiki-100.tistory.com

혈압 감소를 도와준다.

호주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대학 의약학 대학원의 연구팀의 실험에서 홍차와 혈압에 관한 실험을 진행하였는데요. 하루 3잔 홍차를 마신 사람은 홍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혈압 수치가 낮게 측정되었다고 합니다.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국립 암 연구소가 인용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홍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암 발병률을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홍차는 유방암, 폐암, 전립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홍차는 스트레스에서부터 좀 더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홍차를 매일 마신 사람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스트레스를 느끼고 난 뒤 코티솔 수치가 낮아지며 편안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구취 제거에 도움을 준다.

미국 일리노이대학 치과대학에서 실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홍차에 들어있는 화학성분인 폴리페놀이 입안의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천식에 도움을 준다.

홍차는 기도의 긴장을 완하 해주고 폐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천식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천식에 도움을 주는 차 더보기

 

천식에 좋은 차

천식에 좋은 차 천식은 기도 안쪽에 영향을 주는 만성 질환으로 염증 및 호흡곤란, 헐떡거림, 잦은 기침 등이 있습니다. 천식은 완치할 수 없지만 증상을 호전 시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천식에

healthwiki-100.tistory.com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립선에 좋은 음식  (0) 2021.04.24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0) 2021.04.18
녹차의 효능  (0) 2021.04.06
프로폴리스 효능  (0) 2021.03.01
딸기 효능  (0) 2021.02.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