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의 효능

음식효능 / / 2021. 4. 6. 00:56
반응형

녹차의 효능

녹차는 가장 건강에 좋은 차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뇌, 심장질환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녹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녹차의 주요 활성 성분인 카페인은 뇌기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카페인은 아데노신이라고 불리는 억제 신경전달물질을 차단하여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또한 뉴련의 발화와 도파민, 노레피네프린 같은 신경전달 물질의 농도를 증가시켜 반응력, 기억령 등 뇌기능의 다양한 측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에 중독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녹차는 지방연소를 증가시키고 대사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은 녹차를 섭취하지 않은 그룹보다 지방 산화율이 약 17% 정도가 증가하엿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더 보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누구나 다이어트를 도전을 하지만 강한 의지가 있지 않다면 성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

healthwiki-100.tistory.com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녹차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한데요. 항산화제는 암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인 산화성손상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취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구강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카테킨 성분은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감염의 위험을 잠재적으로 낮춰줍니다. 또한 플라그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줘 구강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당뇨병에 걸리는 환자의 비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인슐린이 적게 분비되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질환입니다. 녹차는 인슐린 민감도를 높이고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더 보기

 

당뇨에 좋은음식

당뇨에 좋은음식 당뇨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형성하지 못하여 혈당 수치가 매우 높아지는 질환으로 먹는것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밀가루 처럼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당뇨 환자에게 매우

healthwiki-100.tistory.com

 

피부질환에 도움을 준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는 피부질환에 도움을 주는 치료제로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건선과 비듬같은 염증성 피부질환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음식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0) 2021.04.18
홍차의 효능  (0) 2021.04.12
프로폴리스 효능  (0) 2021.03.01
딸기 효능  (0) 2021.02.13
토마토 효능  (0) 2021.02.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