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식욕이 없거나 헛구역질을 많이 하시나요? 그렇다면 칡꽃을 드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칡꽃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등 칡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칡꽃이란?

칡꽃

칡꽃은 콩과의 식물로 나무 또는 바위에 감아올라가는 칡의 꽃인데요. 칡의 모든 부위는 버릴 것이 없고 모두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월에 피게되고 붉은빛이 도는 자주색의 꽃입니다. 

 

칡꽃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여 갱년기 여성이나 우울증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천연 항생제라고도 불립니다.

 

 

칡꽃 효능

 

칡꽃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숙취해소 및 간해독

칡꽃은 동의보감, 중약 대사전등에 주독을 풀고 간을 보호해준다고 등제되어 있는데요. 칡꽃에 들어있는 로비닌과 이소플라본 성분은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이며 숙취해소와 간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평소 장이 예민하여 장 트러블이 있으신 분들은 칡꽃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장내의 유해균 생성을 억제시켜 주고 대장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다.

칡꽃은 무기질, 비타민C,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알카리성 음식이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증진

칡꽃은 예로부터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몸이 허약한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였는데요. 체내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뼈건강에 좋다.

성장기의 어린이나 뼈가 약한 노약자의 경우 칡꽃을 먹으면 뼈건강에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폐경을 하게되면 에스트로겐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기 때문에 쉽게 우울증을 느끼게 됩니다. 칡꽃에는 에스트로겐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 우울증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칡꽃 피는 시기

칡꽃

칡꽃은 전국에서 보기 쉬운 야생화로 주로 8월에 피게 되는데요. 칡꽃의 향기는 달콤하며 검붉은색, 자주색이 도는 꽃이 피게 됩니다.

 

 

칡꽃 먹는법

칡꽃을 먹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칡꽃을 먹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칡꽃주 만드는법

  1. 페트병이나 유리병에 칡꽃을 넣은 뒤 소주를 부어줍니다. ( 칡꽃 50g, 소주 1.8L 비율 ) 
  2.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병의 입구를 잘 막아주신 뒤 3개월 동안 숙성시켜줍니다.
  3. 3개월 후 칡꽃은 버린 뒤 술을 걸러 드시면 됩니다.

칡꽃차 만드는법

  1. 칡꽃을 물에 잘 세척한 뒤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 칡꽃의 숨을 죽이기 위해 찜통이나 찜기에 2~3분 정도 쪄 줍니다.
  3. 칡꽃을 잘 펴서 말린 뒤 보관하여 줍니다.
  4. 말린 칡꽃을 물에 우려서 드시면 됩니다.

 

칡꽃 부작용

칡꽃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따라서 평소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복용을 하게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나 임신을 계획중이신 분들이라면 섭취를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건강식품 더보기

 

 

콤부차 효능, 당뇨, 먹는법, 만들기

콤부차란 음료를 알고 계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콤보차에 대해 생소하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콤부차는 미란다커, 린제이 로한 등 여러 할리우드스 스타들이 자주 마시고 있으며 건강에도

healthwiki-100.tistory.com

 

엘아르기닌이란? 효능, 복용법, 탈모, 부작용 총정리

요즘 건강 및 헬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엘아르기닌이라는 보충제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운동을 할 때 도움을 준다, 발기부전에 도움을 준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등 많은 이

healthwiki-100.tistory.com

 

파라바이오틱스란? 효능 및 가격

인간의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장건강에 관련된 유산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파라바이오틱스의 효능 및 가격

healthwiki-10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